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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 Engine/UE4 네트워크

멀티플레이시 언리얼엔진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

by JJPearl 2022. 6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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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인칭 템플릿 프로젝트를 생성하고

에디터에서 Netmode를 Play as Listen Server로 하고 플레이어 수를 늘려 플레이 하면

각 클라이언트에서 캐릭터를 조종해서 다른 캐릭터가 움직이는걸 서로 볼 수 있다.

어떻게 가능할까?

 

언리얼엔진 내부에서 일어나는 일

1. 맵(월드)을 로딩한다. 

2. 맵은 GameMode를 특정한다. (게임모드는 오버라이드 가능. 특정 월드를 위한 게임모드 만들어서 오버라이드 가능.)

3. 맵에 조인하려는 Player Controller를 얻는다.

 -> 두 플레이어를 배치한다면, 두 개의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생성하고 맵에 조인시킨다.

4.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게임모드에 Pawn을 스폰하도록 요청한다. 

 -> GameMode : Pawn을 생성할 위치를 결정하는 클래스

5. 폰은 플레이어 컨트롤러에 link 되어 우리가 조종할 수 있게 된다.

 -> 이 링크는 멀티플레이어 게임같은데서 네트워크를 통해 발생한다.

 -> 네트워크 통한 링크는 추후 더 자세히 정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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